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휘발유‧엔진오일 부문 1위 기업 선정

SK엔크린, 정유사 최초 멤버쉽 서비스 도입 등 차별화와 신뢰도 강화

SK지크, 국내 최초 윤활유 브랜드…프리미엄 넘어 친환경 이미지 구축

 

SK엔크린과 SK지크가 한국능률협회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브랜드로 21년 연속 선정됐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이노베이션의 SK엔크린과 SK지크가 각각 휘발유와 엔진오일 부문에서 21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 1999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가 시작된 이후 21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된 것이다.

SK엔크린과 SK지크와 같이 지난 21년 연속 1위를 차지해온 기업은 225개 산업군에서 21개 브랜드에 불과하다.

SK에너지의 휘발유 브랜드인 SK엔크린은 지난 1996년 정유사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SK엔크린 주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왔다.

2012년부터는 주유 고객들이 평소 쌓은 OK캐쉬백포인트를 활용해 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받을 수 있는 ‘3천포인트 특권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는 지난 1995년 국내 최초로 엔진오일 시장에 브랜드를 도입하며 SK지크를 출시했다.

2016년부터는 매년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일반인 참가자들이 SK지크 엔진오일의 품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최근엔 금호타이어 엑스타, 현대차 BRC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SK지크의 우수성을 알린 바 있다.

SK에너지 이윤희 Retail사업부장은 “SK엔크린의 제품 선도적 이미지 구축을 위해 주유소 품질 점검을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제품 신뢰도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루브리컨츠 박용민 윤활유사업본부장은 “SK지크는 고급 Group III 기유 ‘유베이스(Yubase)’를 사용한 뛰어난 성능의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것이 강점”이라며 “앞으로는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에너지는 올해도 ‘SK엔크린 3천포인트 특권행사’ 이벤트를 시행하며 주유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

SK루브리컨츠는 2019년 하반기 저점도 연비 개선형 엔진오일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SK에너지는 주유소, 경유 부문에서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SK에너지는 2007년 이후 브랜드 평가가 이뤄진 주유소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해부터 시작된 경유 부문 평가에서는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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