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년간 냉동공조 제품 국산화 및 품질혁신 공로 
이영수 대표 “일자리 창출 및 수출확대 힘쓸 것”

▲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가 ‘2019년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주)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19년 냉난방공조산업 발전 유공자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는 지난 35년간 시스템 에어컨, 냉동기, 공조기 등 주요 냉동공조 제품의 국산화와 품질혁신을 이끌며 대한민국 냉동공조 산업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2009년 귀뚜라미범양냉방 대표이사로 취임해 국내외 신규거래선 확보, 재무건전성 개선에 주력하며 매년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대하는 등 공조업계 1위 기업으로 키워냈다. 

또한 2011년부터 무차입 경영을 유지하며 지난해 신용평가 전문기관인 ‘한국기업데이터’로부터 창사 이래 최고인 신용등급 A+를 획득하는 등 남다른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경영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아울러 이영수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전 세계 60개국에서 100여 개의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누적 수출액 3300억을 달성하는 등 국산 제품의 세계화에 앞장서며 우리나라 냉동공조 산업의 국제적인 위상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이영수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해 2018년 세계 최대 용량인 3000RT(가정용 30평형 에어컨의 1000배 용량)급 냉각탑 시험 설비를 완공하는 등 실험설비를 꾸준히 확충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효율 송풍기, 블록형 냉각탑 등 신성장동력 사업을 위한 아낌없는 기술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귀뚜라미범양냉방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2017년 공조업계 최초로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을 받고, 2008년부터 2018년까지 11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의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는 “투자와 혁신, 고용 및 일자리 창출, 수입대체, 고객만족, 에너지 절감, 수출 확대를 위한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적인 국가 경쟁력 강화에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