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公, 연내 청주지역 수소충전소기 2기 완공
가스기술公, 연내 청주지역 수소충전소기 2기 완공
  • 송승온 기자
  • 승인 2019.03.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와 업무협약, 사업조달 발주 및 기술지원 논의

▲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영태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11일 충청북도 청주시를 방문해 ‘청주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주시 관내에 수소충전소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양 기관은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긴밀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충주시에 이어 수소충전소 관련 두 번째 협약체결이다.

고영태 사장은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연계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산업의 발전과 지역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11월 까지 수소충전소 2기 완공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제시와 사업조달 발주 등 관련 기술지원으로 그 역할을 다해 상호신뢰를 기반으로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단 한건의 민원도 없는 안정적, 고품질화 수소충전소를 구축해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불편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12일  평택시 및 음성군과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을 예정하고 있는 등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의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을 비롯한 기타 수소산업 관련 인프라 구축사업도 활발히 추진해 수소 산업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