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오는 4월 18일까지 대상자 접수
가스안전관리 공로 개인 및 단체와 공무원도 대상
산업훈장 등 포상 별 공적기간 따라 접수해야
오는 9월 4일 63빌딩 그랜드 볼룸서 포상 예정

지난해 개최된 제25회 가스안전대상에서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SK이노베이션 임성배 전무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저변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유공자 포상 대상자 공모가 시작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저변 확산 등을 통해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기 위한 공모에 들어갔다.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 유공자 포상에는 산업훈장과 산업포장,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과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가스안전 관리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 기술향상 및 제품 개발·보급을 통한 사고예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제고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 ▲가스안전관리 행정구현에 기여한 공무원 ▲기타 가스사고 예방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면 신청할 수 있다.

공적기간은 산업훈장의 경우 15년 이상, 산업포장은 10년 이상,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은 5년 이상 등 포상별로 해당 분야에서 공적을 쌓은 사람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포상신청자는 추천서와 공적조서, 경력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구비해 한국가스안전공사에 제출하면 되며, 공무원인 경우 해당 소속기관장의 포상추천 공문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한국가스안전공사 홍보실(043-750-1226)이나 각 지역본부에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한글파일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되며 이메일(dearrain@kgs.or.kr)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제26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오는 9월4일 63빌딩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