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울 3, 4호기 건설 재개 찬성에도 서명
청와대에 서명부 전달 불구 공식 답변 없어
최연혜 의원 '탈원전으로 전기요금 오른 독일 전철 밟는 중'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반대하고 신한울 원전 3, 4호기 건설 재개에 찬성하는 서명 인원이 40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 4호기 건설 재개를 위한 범국민서명운동본부에 따르면 19일 오전 11시 기준으로 온라인 21만1498명, 오프라인 18만9972명으로 총 40만1470명이 참여했다.

앞선 지난 달 21일에는 33만 명이 참여했다.

이와 관련해 운동본부측은 청와대에 ‘탈원전 반대 및 신한울 3, 4호기 건설재개를 위한 33만 명의 서명부’와 ‘대통령께 드리는 공개서한’을 전달했는데 이에 대한 청와대측의 공식적인 답변이 없다고 밝혔다.

범국민서명운동본부에 따르면 청와대에 공개서한 등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당시 강기정 청와대 정무수석은 ‘대통령께 국민의 뜻을 잘 전달하고, 공개청원에 대해 검토한 후 그 결과를 국회에 가서 설명하겠다’고 말했는제 아직까지 청와대는 어떠한 답변조차 없는 상황이다.

일반 여론 조사에서도 원전 정책 유지 입장을 지지하는 목소리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달 29~31일 한국갤럽에서 국민 10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 조사에 따르면 원전의 유지 및 확대에 응답한 비율이 61%인 반면 축소는 27%에 그쳤다고 운동본부측은 밝혔다.

이에 대해 공동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연혜 의원은 “최근 한전이 국회 에너지특위 의원실을 대상으로 전기요금 개편안에 대해 설명중”이라며 “대통령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문재인 정부는 전기요금 인상이 절대 없을 것이라고 호언장담 해 놓고 뒤에서 전기요금을 올리려는 대국민 기만행위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최연혜 의원은 또 “탈원전으로 두 배 넘게 전기 요금이 오른 독일의 전철을 그대로 밟고 있다”며 “미세먼지로 되돌아오는 탈원전 정책을 당장 철회하고 원전 산업 경쟁력 제고와 대기 문제 해소를 위해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