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적·브랜드 가치·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고객만족 4개 분야 최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 통해 국내 유일하게 주유소 네트워크 숫자 늘어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국민송 반열에 오른 CM송과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 등 고정관념을 뛰어넘는 참신한 시도를 거듭해온 에쓰-오일이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주유소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31일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주유소부문 1위를 수상했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약 3개월에 걸쳐 평가가 진행됐다.
에쓰-오일은 경영실적·브랜드 가치·마케팅 커뮤니케이션·고객만족 4개 분야 종합평가에서 정유사 중 최고점수를 받았다.
특히 에쓰-오일은 ▲국민송 반열에 오른 CM송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 캠페인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 ▲’에쓰-오일알리미’ 서비스를 통한 주유품질정보 실시간 제공 ▲고객과 주유직원이 함께 인사하는 ‘스마일 투게더’ 캠페인 ▲업계 최고수준의 멤버십포인트 적립혜택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침체된 국내시장에서 유일하게 주유소 네트워크 숫자를 늘려가며 성장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진정성에 기반해 소비자 기대수준을 넘어서는 새로운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시도와 혁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상필 기자
sang@gne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