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부터 11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자체적 제품 검증시스템 갖추며 품질혁신 활동

▲ 한국표준협회 이지수 전무이사(왼쪽 세번째)와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네번째)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주)귀뚜라미범양냉방(대표 이영수)은 25일 서울 강서구 마곡동 귀뚜라미 냉난방 기술연구소에서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대표이사와 한국표준협회 이지수 전무이사 외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명예의 전당 헌정은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11회 이상 선정된 기업 중 별도의 심층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 주어진다. 1997년 제도가 도입된 이래 지난해까지 총 1356개사가 품질경쟁력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중 21개사만이 명예의 전당에 헌정됐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기업의 전 분야에 대한 통합적 품질관리와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토대로 우수한 경영성과를 이뤄낸 공로를 인정받아 2008년부터 2018년까지 11년 연속으로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귀뚜라미범양냉방은 2006년 귀뚜라미보일러와 한 가족이 된 후 한국표준협회의 품질경영시스템을 도입하고, 자체적인 제품 단계별 품질검증시스템을 갖추는 등 다양한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신(新)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하며 제품 신뢰도를 높여왔다.

아울러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경쟁력 확보를 위해 국제공인시험기관 KOLAS 인증에 준하는 고정밀 성능실험실과 세계 최대 규모의 3000R/T 냉각탑 실험실을 구축하는 등 아낌없는 R&D 시설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귀뚜라미범양냉방은 선진기술 축적과 안정된 시장기반 확보를 바탕으로 냉동공조분야 선도업체로 꾸준히 성장해 가고 있으며, 재무개선을 통해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여 주요 기업신용평가기관(한국기업데이터)으로부터 A+등급을 획득했다.

해외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귀뚜라미범양냉방은 2010년 1월 베트남법인 설립, 2012년 12월 청도범양유한공사(중국)와 투자협약 체결, 2018년 5월 범양글로벌과 해외투자계약을 체결해 인도법인 설립을 완료하는 등 글로벌 에이전트 발굴과 AS 및 판매망 구축에 힘쓰고 있다.

귀뚜라미범양냉방 이영수 사장은 “2017년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에 헌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귀뚜라미 냉난방 기술연구소 입주를 계기로 귀뚜라미보일러 등 주력 계열사들과 첨단 냉난방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을 더욱 활발하게 진행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귀뚜라미보일러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귀뚜라미 냉난방 기술연구소 설립해 서울, 인천, 충남, 경북 등지에 흩어져 있던 (주)귀뚜라미, (주)귀뚜라미범양냉방, (주)신성엔지니어링, (주)센추리 등 그룹 냉난방 주력 계열사의 8개 연구소를 한데 모아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