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다음달 1일까지 가스사고 예방 강화기간
가스보일러 CO중독사고 등 대국민 홍보활동 전개
28개 지역본부·지사, 점검 요령과 안전수칙 등 홍보
연휴기간 24시간 비상근무 태세 확립에 만전 기할 것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최근 5년간 설 연휴 가스사고는 18건이 발생했고 이가운데 사용자부주의 사고가 7건(38.9%)으로 가장 많았으며 시설미비 사고가 5건(27.8%), 고의사고·제품노후 사고가 각 2건(11.1%) 등이었다.

이에 따라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둔 28일부터 다음달 1일을 가스사고 예방 강화기간으로 정하고 가스보일러 CO중독사고 등 가스사고예방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전국 28개 한국가스안전공사 지역본부·지사에서는 지자체, 가스업계, 시민단체와 공동으로 노후주택, 다중이용시설 및 대형 유통시설을 찾아 가스보일러로 인한 CO중독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 요령, 안전수칙 등을 안내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설 연휴가 종료되는 2월 6일까지 전통시장, 다중이용시설 및 사회복지시설 등 2,000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연휴기간 가스로 인한 화재·폭발·누설 등 사고에 대비해 가스안전종합상황실 운영을 강화하고 상황근무자 인력보강 및 직급상향조정, 긴급출동태세 상시유지 등 24시간 비상근무 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연휴기간은 가스사용이 많은 시기인 만큼 가스안전수칙 준수가 매우 중요하다”며, “안전한 가스사용을 위해 다각적으로 홍보를 진행하고 가스사고 대비 비상근무 태세 확립 등 가스안전 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