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수소산업 전문가 대거 참석
수소차 개발 동향·수소충전소 현황 등 정보 공유

수소경제·연료전지 세미나 개최 안내문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동향과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기술개발 동향 등을 알 수 있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2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2019년 수소경제·연료전지 산업과 기술 및 발전 전망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대자동차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메리츠증권 등 관련 주요 업체와 기관의 전문가를 초청해 에너지 신산업의 최대 화두인 수소경제와 연료전지산업 기술 및 발전 전망 등의 정보 공유를 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에는 △2019년 수소경제산업 및 일본의 수소관련 정책동향(메리츠증권) △2019년 국내 수소산업 주요이슈 및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 동향(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 △수소산업의 주요 이슈 및 제도, 규제와 발전방향(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기술개발 동향 및 수소 상용차 동향(현대자동차) 등이 발표된다.

오후에는 △수전해 이용 수소생산기술의 이해 및 주요 기술 과제(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소생산(PEM 수전해), 유통(LOHC) 기술의 상용화 현황 및 향후 발전전망(엘켐텍) △수소충전소 설치 운영 현황과 국산화 기술 적용방안(이엠솔루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기술 및 업체 동향(미코) 등이 발표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수소경제·연료전지는 미래를 이끌고 갈 성장동력 산업 중 하나로 정부에서도 2019년 수소경제 활성화 및 안전한 수소 활용을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라며 “4차산업혁명 시대에 혁신성장을 위한 산업으로 정부예산이 본격적으로 투입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허브는 세미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는 25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