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가스안전공사와 캠페인 및 합동점검 실시

▲ ㈜부산도시가스는 지난 17일 부산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굴착공사장 안전관리 캠페인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부산도시가스(대표이사 김영광)는 지난 17일 부산시 클린에너지산업과,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산지부와 함께 굴착공사장 안전관리 캠페인 및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굴착공사로 인한 도시가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부산도시가스와 부산시, 한국가스안전공사 및 각 구군 담당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

이날 부산도시가스에 모인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굴착공사장 법규준수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했고, 각 구별 굴착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관리법규 준수 및 굴착공사시스템(EOCS) 신고여부 등을 확인했다.

부산시 클린에너지산업과 에너지자원관리팀장은 “부산도시가스와 가스안전공사를 비롯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그 동안 많이 노력해주신 덕분에 가스안전이 잘 지켜지고 있는 것 같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협업체계 유지를 통해 부산시민들이 도시가스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가스안전공사 부산지부 본부장은 “유관기관의 합동점검을 통해 안전의식을 다지고 굴착공사현장을 안전하게 관리해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도록 노력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부산도시가스 이국청 안전관리본부장은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공사현장을 점검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산도시가스는 굴착공사 사고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