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 감디 CEO와 간부진 신년 산행 통해 경영 소통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에 5조원 투입, 2023년 완공

알 감디 CEO를 비롯해 임원, 간부 등이 신년 산행을 통해 새해 경영 목표를 공유하는 행사를 가졌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OIL 오스만 알 감디 CEO를 포함한 임원과 부장급 간부 200 여명이 신년 산행을 통해 올해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S-OIL은 12일 경기도 양주시의 교현탐방지원센터에서 서울 강북구 우이동에 이르는 우이령길 6.5km 구간 트래킹 행사를 갖고 새해 각오를 다졌다고 밝혔다.

알 감디 CEO는 “기업 경영은 산행과 같아서 불리한 여건을 극복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전진하려면 상호 협력을 통한 최적의 의사결정과 리스크 최소화가 중요하다”면서 전 임직원이 합심해 올해 예정된 핵심 추진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리더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또한 “IMO의 선박유 규제 강화, 4차 산업혁명 기술에 기반한 제조업 경쟁력 강화, 석유화학 제품의 수요 증가와 같은 변화 속에서 기회 요인들을 가려내 S-OIL의 성공 DNA를 이어가자”고 다짐했다.

한편 S-OIL은 올해 ▲ 잔사유 고도화와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의 안정적 운영 ▲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 진행 ▲ 전사적 디지털 전환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 ▲ 협력의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한 회사와 개인의 성장 등 4대 중점과제 달성을 위해 전사적 노력을 쏟을 방침이다.

S-OIL은 지난해 완공한 RUC/ODC 프로젝트 이후 회사의 새로운 성장 엔진으로 지속성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으로 스팀 크래커와 올레핀 다운스트림 시설 건설 등에 5조원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3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알 감디 CEO는 “석유화학 2단계 프로젝트는 회사를 명실상부한 에너지·화학기업으로 변모시키는 획기적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하고 “프로젝트의 추진에 필요한 모든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