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유통협회 김정훈 회장

[지앤이타임즈 : 한국석유유통협회 김정훈 회장] 지난해 석유대리점 업계는 정부의 알뜰주유소 정책으로 경영상 어려운 한 해를 보냈다. 이런 상황에서 석유관리원이 최근 수급보고를 기반으로 단속을 확대하고 있어 석유사업자들의 불안이 고조되고 있다.

올해 우리 협회는 산적한 과제들을 개선해 나가는데 주안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첫째,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최저가 판매정책의 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초부터「도공-석유업계」간 상생협의체를 성공리에 운영해 주유소의 경영난 해소에 기여하겠다.

둘째, 사업자들의 상거래 관행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석유관리원이 정상 사업들의 과거 거래관행까지 단속을 강화하는 것은 혼란을 가중시키는 것으로 어려운 국내 석유시장 여건 속에서 생존을 위해 원가를 단 1원이라도 더 낮춰보려는 업계의 거래 관행이므로 재검토가 필요하다.

셋째, 주유소 폐업지원제도가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 국회 산업위 김정훈 의원의 ‘주유소 폐업 시 토양오염 비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정부가 지원’토록 하는 석대법 개정안이 발의된 만큼 이 법안이 법제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부도 전향적인 자세로 폐업 지원에 적극 나서주시길 바란다.

끝으로 우리 협회가 국가와 카드사를 상대로 제기 중인 유류세분 카드수수료 인하 소송에서 좋은 결실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