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보일러 CO중독 사고예방 요령 등 전단지 배포
휴대용 가스레인지 안전사용 요령에 대해 주의 요청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는 31일 전주역에서 동절기 가스보일러 CO중독 사고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점검의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지난 12월 18일 강릉의 한 펜션에서 발생한 가스보일러 CO중독사고에 대한 예방 차원에서 가스안전공사 전북본부가 특별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고영규)는 31일 전주역에서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가스보일러 CO중독 사고예방을 위한 특별 안전점검의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특히 난방기 등 가스용품 사용이 늘어나는 겨울철에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가스보일러 CO중독 사고예방 요령 등 가스안전사용에 대한 전단지와 홍보용품을 나눠주며 캠페인 활동도 함께 펼쳤다.

또한 기온이 갑자기 떨어져 휴대용 가스레인지가 작동하지 않는다고 부탄캔을 가열해 사고로 이어지는 등 겨울철에도 휴대용 가스레인지 사용으로 인한 사고가 꾸준하게 발생하고 있어 안전사용 요령에 대해서도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고영규 가스안전공사 전북본부장은 “겨울철에 발생한 가스사고 중 34%가 사용자 취급부주의로 인한 것”이라며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가스안전에 관심과 실천을 유도해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