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앤코 투자에 노사 공동 성명서 내고 환영 의사 표현
재무 구조 개선 계기, SK 브랜드는 지속 사용키로

황의균 대표(사진 왼쪽)와 김두영 노조위원장이 ‘대규모 투자유치에 대한 노사 공동 성명서’를 발표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해운 노사가 대규모 투자유치를 환영하는 공동 성명서를 내고 경영 정상화에 뜻을 모아 주목을 받고 있다.

SK해운 노사는 20일 서울스퀘어 SK해운 대회의실에서 ‘대규모 투자유치에 대한 노사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는 투자전문회사인 한앤코로부터의 대규모 투자유치에 대한 지지와 환영 의사가 담겨져 있다.

노사는 성명서를 통해 ‘SK해운 임직원 일동은 대규모 투자유치를 지지하며 SK해운이 건강한 재무 구조를 구축해 높은 목표를 향해 안정적으로 노력을 경주할 수 있게 됨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노사는 국내외 어려운 해운업 환경에서 SK해운마저 경영위기에 직면할 경우 국가 경제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SK해운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는 경영권 양보라는 대승적 결단을 통해 재무구조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민간차원의 첫 번째 사례”라며 “대주주가 변경되는 상황에서도 상생의 결과를 도출하고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투자로 SK해운은 재무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고 다양한 분야로의 사업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다만 대규모 자금 유치 이후에도 SK㈜의 지분이 유지됨에 따라 SK해운의 SK브랜드 사용은 지속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