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 반부패·청렴 우수 아이디어 등 포상
에너지공, 반부패·청렴 우수 아이디어 등 포상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8.12.18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 기여
우수 아이디어 4건 우수 표어·슬로건 6건 선정
1년간 반부패·청렴 내부 경영평가 우수부서와 직원 포상
한국에너지공단은 18일 ‘반부패·청렴 우수 아이디어 및 BSC’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임상경 상임감사(뒷줄 좌측에서 다섯 번 째)와 포상을 받은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18일 ‘반부패·청렴 우수 아이디어 및 BSC’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임상경 상임감사(뒷줄 좌측에서 다섯 번 째)와 포상을 받은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 은 18일 임상경 상임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8 반부패·청렴 아이디어 및 BSC 우수부서 포상’시상식을 가졌다.

반부패·청렴 아이디어 공모제안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10월 공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아이디어 부문 43건, 표어·슬로건 부문 234건이 접수됐다.

아이디어 부문은 실현성, 부패취약분야 개선효과 및 제안발굴의 노력을 기준으로 평가했으며 표어·슬로건은 완성도, 적용성, 청렴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특히 공단은 직급별 대표로 구성된 청렴소통단과 반부패·청렴 분야의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청렴옴부즈만 평가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4건과 우수 표어·슬로건 6건을 각각 선정했다.

아이디어 부문의 대상은 수송에너지실 주원현 외 2명이 제안한 ‘시험용 연료의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주유 관리시스템 구축’이 선정됐다.

 표어·슬로건 부문의 대상은 제주지역본부 양진혁 사원이 제안한 ‘청렴한 KEA가 국민의 행복에너지를 만들어 갑니다.’가 선정됐다.

수상한 아이디어는 공단의 고유 사업영역의 부패취약요인을 예방할 수 있고 유사 업무로의 확산 가능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표어·슬로건은 공단의 청렴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일반 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각인될 수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반부패·청렴 우수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공단 ‘반부패·청렴 내부 경영평가(BSC)’ 우수 부서와 직원에 대한 포상도 같이 진행됐다.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반부패·청렴 내부 경영평가(BSC)는 부패유발요인 제거를 위한 제도개선과 반부패 수범사례 및 청렴활동 등 공단의 모든 부서에 대한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우수 부서와 직원들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국민참여사업실과 서울지역본부가 수상했으며 우수상은 회계운영실과 인천지역본부 및 세종·충북지역본부가 각각 수상했다.

임상경 감사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청렴도 향상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모든 공단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