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저온식품 시장 및 콜드체인 중요성 강조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한국에머슨일렉트릭(Emerson, NYSE: EMR)이 지난 13일 개최한 HVAR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and Refrigeration) 결합 솔루션 포럼 ‘에머슨 커넥트(Emerson Connect)’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에머슨 커넥트 행사는 공조 및 냉동 산업의 핵심 과제와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전국 주택, 상업 및 산업 분야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총 60업체의 주거용 및 상업용 냉동공조 전문가 80여명의 인사가 자리를 빛냈다. 

한국에머슨일렉트릭 곽병권 이사의 연사로 시작된 에머슨 커넥트는 에머슨의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콜드체인(Cold Chain), A/C&히트펌프(AC&Heatpump), Flow와 Cargo 솔루션 4가지 세션에 대한 발표와 함께 전남대 오종택 교수가 한국의 저온식품 시장과 콜드체인의 중요성에 대한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각 세션별 에머슨의 광범위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최적의 시스템 성능 및 향상된 신뢰성을 제공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에머슨의 통합 솔루션을 제안했다.

곽병권 이사는 “새롭게 발표된 HVACR 솔루션은 에머슨의 목표이자 비전인 끊임없이 고객들의 삶과 질을 증진시키는 혁신의 현실을 구현하고자 했다”며 “오랜 기간 동안 지속 가능하며 더 나은 환경 조성을 위해 기술 개발에 총력을 기울인 행사인 만큼 에머슨 상업 및 주거용 솔루션에게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머슨은 성황리에 마친 서울 에머슨 커넥트 행사에 힘 입어 부산 지역 관계자들을 위해 롯데호텔부산에서도 18일날 추가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