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2018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개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8.12.06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公, 우수 진단기관·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
에너지절감 성공사례와 최신 기술 정보 공유
한국에너지공단 이광학 기후대응이사가 ‘2018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우수 진단기관 및 진단결과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장을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이광학 기후대응이사가 ‘2018 에너지진단 컨퍼런스’ 우수 진단기관 및 진단결과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 표창장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에너지진단 제도를 통한 에너지절감 성공사례와 최신 기술 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6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2018년 에너지진단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우수 진단기관 및 진단결과 개선이행 우수 사업장에 대해 표창장 수여식과 함께 에너지진단제도 성과 및 추진방향, 에너지절감기술 및 사례 등 정책과 기술을 망라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와 (주)선일다이파스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주)삼성그린에너지, (주)엔자인, (주)풍산 울산사업장, (주)이수화학 울산공장이 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에너지진단결과 도출된 개선안을 실제 사업장에 적용해 우수한 에너지절감 성과를 거둔 ㈜선일다이파스의 사례와 FEMS(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공기압축 제어기 개발 등 최신 기술 정보가 소개됐다.

또한 공단은 에너지진단제도의 주요성과와 향후 추진방향을 발표하며 진단기관과 사업장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고 답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소통을 진행했다.

공단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검토해 지속적으로 에너지진단 품질 향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제도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