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불확실성 선제적 대응*과감한 성장 전략 초점
배터리*소재 사업 등 신규 분야 중심 조직 크게 강화

  SK종합화학 나경수 대표(왼쪽),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서석원 대표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이노베이션 계열사인 SK종합화학 신임 CEO에 나경수 SK이노베이션 전략본부장이,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신임 CEO에는 서석원 SK이노베이션 최적화본부장이 각각 선임됐다.

SK 이노베이션은 33명의 임원을 신규로 선임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사장과 SK트레이딩인터네셔널 서석원 사장은 현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으로 입사해 다양한 사업영역에서 경험을 쌓은 전문경영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각 사의 글로벌 사업확장과 기업가치 제고의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SK종합화학 나경수 신임 사장은 1964년생으로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SK이노베이션에서 경영기획실장과 전략기획본부장을 지냈다.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서석원 대표는 1963년생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SK에너지 석유Trading 사업부장, 원유사업부장 등을 지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은 향후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딥체인지2.0의 요체인 잘더잘(잘하는 것을 더 잘하기)과 안새잘(안하던 것을 새롭게 잘 하는 것)을 중심으로 과감한 성장전략을 펼치기 위해 내외부의 핵심 인재 등용과 전진배치를 통해 과감한 혁신을 도모하는데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같은 전략에 따라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과 소재사업 등의 신규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직을 크게 강화했고 SK에너지와 SK종합화학은 사업모델(BM)혁신을 위한 기존 전략본부를 BM혁신본부로 각각 명칭을 바꾸고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SK이노베이션은 집단지성을 활용해 강력한 성장 및 기업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위원장인 SK이노베이션 CEO와 자회사 CEO/ 사업대표(배터리 및 E&P)들과 같이 하는 전략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전략위원회 산하에는 전문성과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HR위원회 등 총 6개(Comm.위원회 /Global성장위원회 /DBL위원회 /SHE위원회 /Optimization위원회)를 두기로 했다. 각 위원회의에는 SK이노베이션 CEO 및 각 자회사의 CEO들이 위원장으로 참여하고, 관련 임원들이 멤버로 구성된다.

다음은 SK이노베이션과 계열사 임원 승진 명단이다.

◇ SK이노베이션

▲승진 (2명)

-강상훈 Battery사업기획본부장 -임민철 기업문화본부장

▲신규 선임 (19명)

-고홍재 Battery헝가리공장장 -김범우 감사실장 -김용직 Battery최적화실장 -김우형 Investment Group임원 -김일수 R&D추진혁신실장 -김창욱 Battery마케팅실장 -김철중 O&A실장 -김태진 기반기술연구소장 -목영삼 E Mobility Group임원 -박두윤 중국사업담당 -박현철 Biz.환경Group임원 -선희영 Battery선행연구실장 -윤형조 Battery사업지원실장 -이동훈 이사회사무국장 -이존하Cell개발실장 -정인보 SV추진단장 -조대희 E mobility Group임원 -지승영 HR전략실장 -최영호 LiBS사업부장

◇ SK에너지

▲승진 (2명)

-김종화 Engineering본부장 -오종훈 BM혁신본부장

▲신규 선임 (4명)

-박성길 원유제품운영실장 -박재홍 동력공장장 -옥진규 기계장치검사실장 -이영철 남부사업부장

◇ SK종합화학

▲사장 승진 (1명)

-나경수

▲승진 (1명)

-강동훈BM혁신본부장

▲신규 선임 (5명)

-권오성 중국경영지원실장 -김경오 Polymer공장장 -김종현 SKGC America대표 -최안섭 최적운영실장 -최우진 Olefin공장장

◇ SK루브리컨츠

▲신규 선임 (3명)

-김명철 기유최적화실장 -박지원 윤활유Global사업부장 -임재욱 경영전략실장

◇ SK인천석유화학

▲신규 선임 (2명)

-이효진 SHETech실장 -정준영 생산관리실장

◇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사장 승진 (1명)

-서석원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