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TF, 해커톤 통해 62개 실현 과제 도출

석유관리원은 지난 13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을 위한 끝장토론인 해커톤을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석유관리원이 주유 영수증에 차량연료의 품질 등을 표기하는 방안 등 62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과제 발굴에 나섰다.

지난 9월 17일 ‘사회적 가치 실현 TF’를 구성하며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보다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아온 관리원은 지난 13일 경기도 화성시 YBM연수원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을 위한 끝장토론인 해커톤을 개최했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한 내에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행사를 말한다.

이번 회의에는 지난 9월 구성된 ‘사회적 가치 실현 TF’ 구성원과 각 부서 성과관리 담당 실무자 31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사회적 가치 연구소 배성기 소장의 ‘사회적 가치 정책 방향 및 공공기관의 실현 전략’ 특강을 시작으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고유의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 발굴을 위한 해커톤, 2018년 혁신계획 공유 및 의견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해커톤을 통해 주유 영수증에 차량연료의 품질․정량 문의처 표기 방안 등 62개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과제를 발굴했으며 이날 도출된 과제는 내부 검토 후 2019년 사회적 가치 실현 전략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석유관리원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보다 체계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구성한‘사회적 가치 실현 TF’는 정기회의를 비롯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어플을 활용한 회의 등 온․오프라인 회의를 통해 TF 구성원은 물론 전 직원들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상시 공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