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연탄구입비 등 성금 600만원 전달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이 충북 사랑의연탄나누기 출정식에서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올겨울 극심한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본격적인 추위를 앞두고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이전지역인 충북지역내 독거노인, 저소득가구 등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원에 나섰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8일 충북 청주대학교에서 열린 ‘2018~2019  사랑의 연탄 나누기 출정식’에 참석해 지역내 에너지 빈곤층의 행복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성금 600만원을 전달했다.

‘2018~2019 사랑의 연탄 나누기 출정식’은 독거노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저소득 가구 등 충북지역 내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충북도와 가스안전공사, 청주대학교 등 도내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된 성금은 지역내 에너지 빈곤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연탄·난방유, 난방용품 구입비용 및 보일러 설치, 창호교체, 단열 등 주거환경 개선비용 등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이날 한국가스안전공사 김형근 사장은 성금을 전달하고 청주대학교 인근 저소득가구를 찾아 직접 연탄을 배달했다.

김형근 사장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이전지역인 충북지역내 취약계층의 기본권 보장과 복지향상을 위해 지역내 복지·시민단체등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것”이라며 많은 단체·기업과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이전지역인 충북지역의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역 내 문화예술·시민단체 활동 지원, 각종 사회복지시설 후원, 지역 유명축제 지원, 지역 농산물 구매 확대, 지역인재 육성 및 채용, 지역 내 일자리 창출, 지역 내 중소기업 경영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