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권선언 70주년 맞아 인권경영 실천 다짐

한국석유관리원이 8일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가운데, 손주석 이사장을 비롯한 직원 대표, 주요 부서장들이 함께 인권경영 선언문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석유관리원이 서로 존중하는 기업문화를 실현하고 고객과 지역사회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8일 세계인권선언 70주년을 맞아 인권존중을 실천하고 인권경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에는 손주석 이사장과 조주영 경영이사, 본사 및 본부 직원 대표와 주요 간부 등이 참석해 인권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노사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선포식은 참석자 전원이 함께하는 인권경영 선언문 낭독과 서명, 인권전문가 김종철 변호사 특강,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경영 선언문은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경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고용상의 비차별 ▲안전한 근무여건 조성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내·외부 고객의 인권침해 금지 등 다섯 가지 항목이 담겼다.

 이날 선포식에서 손주석 이사장은 “인권존중을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것은 공공기관의 책무”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