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화학 큰 그림' 다섯번째 편 런칭 77일만에 달성
3000만건 돌파시 발달장애인 지원 기부 약속 지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5편 스틸 컷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기업 PR 영상 조회 수가 5000만건을 돌파하자 사회 공헌 기부금을 내놓은 회사가 화제이다.

SK이노베이션(대표 김준)은 30일 발달장애인 지원을 위해 5000만원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5일 런칭한 기업PR 캠페인 ‘에너지 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다섯 번째 편이 런칭 이후 77일 만에 조회수 5000만건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지난 8일 기업PR 캠페인 조회수가 3000만건을 돌파했을 때 SK이노베이션은 5000만건 달성하면 별도 기부금을 책정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쓰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유튜브 국문 조회수 1450만,ž영문 3500만, 페이스북 28만 등 자사 SNS채널을 통해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중이다.

SK이노베이션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기업PR 캠페인은 예술(Art)과 광고(Advertising)를 접목한 아트버타이징(Artvertising)의 독자 영역을 구축해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기업PR 캠페인은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법을 접목, SK이노베이션 해상광구, 전기차 배터리 등 각 사업영역을 허공에서 입체적 질감이 느껴지는 조형물로 표현해내며 시청자들로부터 ‘접해본 적 없는 전혀 새로운 광고’라는 호평을 받았다는 평가이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은 학계에서도 주목 받으며 국내 유수의 대학을 비롯해 최근에는 2018 한국광고학회 추계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사례 연구로 활용되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 임수길 홍보실장은“기업PR 캠페인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혁신적인 이미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표현할 기업PR 캠페인을 고민하는 동시에 이런 활동들이 사회적 가치 창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혁신을 이뤄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