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협력을 통한 평화의 시대 이행 방안 모색해야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이완근) 남북경협 테스크포스팀과 개성공단기업협회 신한용 회장 등이 특별강연 후 남북경협사업의 성공을 다짐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태양광 남북경협을 추진하고 있는 태양광산업협회가 개성공단기업협회 신한용 회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했다.

한국태양광산업협회(회장 이완근) 남북경협 테스크포스팀은 지난 24일 남북경협과 개성공단’을 주제로  개성공단기업협회 신한용 회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개성공단기업협회 신한용 회장은 3차 남북정상회담 당시 특별수행원으로 평양을 방문했다.

개성공단의 설립부터 현재까지의 생생한 경험담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온 신회장은 남북경협의 시대가 다시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특강이 끝난 뒤 TFT 관계자들은 북측의 상황변화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로드맵 구축·제도 개선·재원조달 방안·계통 대응·사업모델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북의 특수성으로 인한 리스크를 어떻게 분산시킬 것인가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TFT는 월 1회 정례 세미나를 열어 태양광 분야를 중심으로 남북 경제·에너지 협력을 위한 전문가들의 식견과 협회 회원사들의 의견을 모아나가고 있다.

그간의 내부 세미나 내용을 바탕으로 11월부터는 좀 더 구체적인 계획들을 수립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