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 장애인 선수단 후원
2006년부터 13년간 총 7개국 마라톤 대회에 약 9억원 후원

에쓰-오일 오스만 알 감디 CEO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장애인들의 도전정신과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재활스포츠의 활성화를 돕기 위해 지난 2006년 싱가포르 국제 마라톤 대회부터 13년째 장애인 마라톤 선수들의 해외 대회 참가를 후원하고 있는 에쓰-오일이 이번에는 네델란드 암스테르담 국제 마라톤 대회 참가 장애인 선수단을 후원한다.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18일 서울 마포 본사에서 ‘장애인 감동의 마라톤’ 발대식을 가진다.

이봉주 선수단장과 장애인 마라토너, 동반주자 등 21명으로 이루어진 감동의 마라톤 선수단은 오는 21일 열리는 2018 암스테르담 국제 마라톤 대회의 풀, 하프, 8km 코스에 도전한다.

에쓰-오일은 올해까지 13년간 그리스, 독일, 호주, 싱가포르, 미국 등 7개국에서 열린 대회 참가에 약 9억 원을 후원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세상을 품고 달린다’는 행사 슬로건처럼 선수들이 감동의 마라톤 참가를 계기로 더 큰 자신감을 갖고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게 되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S-OIL은 감동의 마라톤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에게 더 많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지난 4월에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장애인 참가자와 시민 등 148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회 에쓰-오일과 함께하는 감동의 마라톤’ 국내 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