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B와 중남미·카리브해 지역 에너지효율 정책컨설팅 프로그램 개최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에너지효율 정책컨설팅 프로그램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이상홍 이사장 직무대행(첫째줄 좌측에서 네 번째)과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중남미 및 카리브해 지역 국가의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정보공유의 장이 마련돼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미주개발은행(IDB)과 공동으로 중남미·카리브해 지역 국가 정부 및 에너지효율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에너지효율 정책을 소개하는 ‘KEA-IDB 에너지효율 정책컨설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기업의 중남미 시장 진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멕시코, 에콰도르, 코스타리카 등 6개 국가의 공무원 및 전력공기업 관계자 10여명을 대상으로 기기, 수송, 건물 등의 산업부문 에너지효율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LG전자, LS산전, 한국전지산업협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신산업 및 생태산업단지 구축사업 분야 한국의 선진 정책 및 기술을 공유할 계획이다.

중남미·카리브해 지역은 최근 에너지효율 및 재생에너지의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어 에너지효율 시장의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공단은 ‘기후변화대응 한-개도국 국제협력 사업’을 통해 IDB와 협력해 중남미·카리브해 지역의 온실가스 감축과 국내기업의 시장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

에콰도르 전력·재생에너지부의 페트리시오 오렐라나(Patricio Orellana)는 “이번 프로그램은 중남미·카리브해 지역 국가들이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의 우수기업들과 새로운 협력관계를 형성해 그들의 선진기술을 공유하고 다양한 사업 발굴의 기회가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