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연맹 박석환 사무총장

[축사:한국가스연맹 박석환 사무총장] 석유가스신문의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그동안 에너지산업 발전의 동반자로서 신속∙정확한 정보제공에 힘써주신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오늘날 세계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온실가스감축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로의 전환이 전 세계적인 기조가 되고 있으며, 그 가운데서 에너지전환의 가교역할을 하는 천연가스의 역할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도 환경친화적인 에너지체계 구축을 향한 에너지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핵심 현안을 진단하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언론사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우리 연맹 또한 가스산업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더욱 힘쓰고 있다. 연맹은 가스관련 최신정보 보급, 각종 간담회, 워크숍 등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국제가스연맹(IGU)등 국제기구와의 협력 등을 통해 회원사 및 업계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연맹은 세계가스업계 최대행사인 2021 세계가스총회 개최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우리나라 가스산업이 한단계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2021 세계가스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다.

연맹은 IGU회장국 임무 수행과 더불어 WGC2021 개최를 위한 로드맵 작성 및 향후 IGU 운영 계획을 구상함에 있어 무엇이 우리 업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본 대회의 성공적인 준비를 위한 업계 관계자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

빠르게 변화하는 에너지시장 환경 속에서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뉴스로 국내 에너지 산업에 기여하는 언론사가 되어 주시기 바라며, 석유가스신문의 창간 21주년을 다시한번 축하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