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보일러사 성수기 전략]
직관적 UI 더한 RC350시리즈 출시, 프로모션 진행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로 난방과 온수 사용패턴 확인

린나이의 콘덴싱보일러 RC500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린나이는 주택건설시장 활성화에 따라 건설특판 단납이 확대되는 시점에 맞춰 콘덴싱보일러 판매 확대를 목적으로 IoT보일러 등 고부가가치 신제품 판촉활동에 집중하며 실적 개선을 위해 힘썼다. 

그 결과 2017년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으며 금리상승과 건설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올해 그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다. 

올해초부터 서울시와 수도권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되고 있는 가정용 친환경보일러 보급 사업에 따라 친환경 콘덴싱보일러(RC500시리즈) 및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강화한 IoT보일러(RCM65, RCM54 / RM531)에 대한 마케팅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늘어나는 콘덴싱보일러 수요로 경쟁이 점차 심화되고 있는 시장 환경에서 유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직관적인 UI(User Interface)를 더한 RC350시리즈를 출시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는 소비자와의 교감을 위한 방안으로 우리 일상에서 의사소통의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잡은 SNS(Face book, Instagram),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서비스로 소통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성수기 대비 대리점 판촉 홍보 지원을 위해 린나이 행복대리점 만들기 행사와 겨울철 핫팩 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RC500/RCM500시리즈 역시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제품으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사업의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형성돼 있는 IoT보일러 구매 예정자들에게는 RCM500시리즈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RC500/RCM500시리즈는 세계 최고 수준인 92%이상의 열효율(1등급)을 자랑하며, 2018년부터 기준이 강화된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뿐 아니라 환경성적표지, Nox1등급 인증까지 취득하는 등 높은 수준의 품질임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온도조절기에서 실시간으로 보일러 사용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는 린나이만의 독자적인 기능으로 난방과 온수 사용패턴을 확인하고 가스 소비량을 비교분석 할 수 있어 보이는 만큼 절약함과 동시에 가정에 알맞은 난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