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LPG산업협회 김상범 회장

 

[축사:한국LPG산업협회 김상범 회장] 최근 환경문제가 이슈화되면서 LPG는 미래 무공해에너지 시대로의 브릿지 역할을 담당할 가장 현실적인 대안 에너지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LPG자동차는 유럽 등 주요 선진국을 중심으로 친환경 대체연료로서 세제혜택과 각종 지원정책 등을 통해 보급을 장려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연평균 5~10%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반면 우리나라는 매년 LPG차량 대수가 감소하고 있는 상황으로 규제완화와 보조금 지원 등 LPG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한 정책적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가정·상업용 시장도 정부가 군단위·마을단위 등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을 대상으로 LPG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LPG사용자의 연료비 절감 및 안전성·편리성 향상과 수요확대도 기대되고 있다. 

세일가스 개발로 국제 LPG공급량이 증가해 가격이 안정화되고 또한 에너지 안보 및 에너지원간 균형발전과 분산형 에너지로서 LPG의 역할이 확대되고 있어 경제성 없는 지역에 대한 도시가스 보급계획은 재검토돼야할 것이다. 

아울러 이번에 새로 수립하는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은 LPG를 독립된 1차 에너지원으로 분리해서 에너지정책을 수립하는데 있어 LPG정책이 적극 반영되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