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김병식 회장

 

[축사: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 김병식 회장] 석유가스신문의 창간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아울러, 석유가스신문은 창간 이후 석유·가스·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해온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가 되어있는 지구 온난화 및 대기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정부에서도 각 분야별로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발 맞추어 우리 협회는 국내 수송분야에서의 천연가스 차종 다변화 및 인프라 확충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수송 부문의 유해물질 배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대형화물차 분야의 LNG 전환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관련 기술개발 및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친환경 물류 운송수단의 보급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아울러 무공해차량(ZEV)의 국가적 보급을 위한 연구 및 정책지원에 동참하고자 협회명칭도 ‘한국천연가스·수소차량협회’로 변경했다.

이러한 변화 추세에 부응해 석유가스신문이 그간 각종 에너지 관련 지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국내 에너지 산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써 주신데 더욱 감사드린다.

다시 한 번 석유가스신문의 창간 21주년을 축하드리며, 지난 경험을 밑거름으로 미래에너지 시대를 선도하며, 지속가능한 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언론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