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소산업협회 장봉재 회장

 

[축사:한국수소산업협회 장봉재 회장] 석유가스신문은 국내 석유·가스 분야의 전문지로서 사회 곳곳의 눈과 귀가 되어 사회적 책임과 그 가치를 다해왔다고 평가하고 있다.

특히 석유·가스 산업의 최신 동향과 발 빠른 정보를 통해 국내 석유·가스 산·학·연·관 모든 분야를 아우르는 성과에 노고와 감사의 뜻을 전한다.

오늘날 화석연료 소비의 확대에 의해 발생되는 지구온난화 문제가 세계 공통의 주요 과제가 된 것은 오래된 현실이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시대적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수소에너지 사회로의 진입에 있어서는 많은 변혁이 필요한 이 시점에 석유가스신문·지앤이타임즈의 역할은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것이라 할 수 있다.

한국수소산업협회는 국내 수소연료전지 기술과 수소 관련 전후방 기술의 발전을 도모해 수소 산업이 조기에 발전하기 위한 모든 것을 공유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수소에너지의 도입·보급에 공헌하며 해외 단체 및 학회 등과도 상호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국내 수소산업의 발전에 선도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석유가스신문·지앤이타임즈는 석유·가스 에너지 관련 전문지로서 보다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는 매체로 거듭나길 기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