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성장 가속화 및 기업가치 상승 도모
1,300억 유상증자, 부동산 개발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 강화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SK가스가 부동산개발사업과 태양광과 풍력발전 등 신재생에너지개발사업 전문기업인 SK디앤디의 지분 일부를 국내 최대 사모투자 전문회사인 한앤컴퍼니에 매각하고 공동경영을 추진한다.

SK가스는 지난 18일 이사회를 열어 SK디앤디 지분 일부를 한앤컴퍼니에 매각하고 공동경영을 추진키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각 대상은 SK가스 보유 지분 3.5%(56만2,501주)와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부회장 보유 지분 24%(387만7,500주)이며 매각 단가는 주당 4만4천원이다.

이에 따라 한앤코는 SK디앤디 주식 4,440,001주(27.5%)를 보유하게 되며 SK가스는 한앤코 보다 2주 적은 4,439,999 주 (27.5%)를 보유하게 된다.

양사는 이사회 중심의 공동경영을 통해 SK디앤디의 기업가치 제고에 노력하기로 했으며 사업의 전문성을 고려해 SK디앤디의 대표이사를 포함한 경영진과 SK 계열사로서의 지위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기로 했다.

한편 SK디앤디는 1,300억원 규모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해 기존 부동산 개발 사업 및 신재생 에너지 사업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신규사업인 주택임대사업 및 ESS 사업을 더욱 강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양사는 SK디앤디의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했다.

SK가스 관계자는 "금번 SK디앤디에 대한 한앤코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존 SK의 경영능력에 한앤코의 전문성이 더해져 SK디앤디가 국내의 No. 1 그린 디벨로퍼로서 한단계 더 성장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