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가스 산업 분야 9년연속 수상은 아시아 유일 사례

▲ 에쓰-오일 오스만 알 감디 CEO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전 세계 2,500여 개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지배구조, 윤리경영 등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평가(DJSI)에서 에쓰-오일이 9년 연속으로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됐다.

오일가스(Oil & Gas) 산업 분야에서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에쓰-오일이 최초이자 유일한 사례다.

에쓰-오일의 관계자는 “9년 연속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된 것은 에쓰-오일이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며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임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에쓰-오일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경쟁력 있고 존경 받는 에너지·화학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비전 2025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사명감을 가지고 지속가능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8년 DJSI 월드 지수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12개 글로벌 기업 중 12.6%에 해당되는 총 317개 기업이 편입되었으며, 국내 기업으로는 에쓰-오일을 포함해 20개 기업이 편입되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