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배기통 방조망 등 집중 점검
배기통 이상시 가스공급자에 확인 후 사용 당부

▲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는 추석을 앞두고 도시가스 사용세대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가을철 가스보일러의 본격적인 가동을 앞두고 가스안전공사 경기지사가 도시가스 사용세대를 방문해 보일러 배기통의 방조망을 점검하는 등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이두원)는 지난4일 삼천리 도시가스와 함께 수원시 장안구 일대 도시가스 사용세대 등을 방문해 가스보일러 안전사용 요령 홍보와 함께 취약지역 가스사용시설에 대한 누출점검 등을 실시했다.

또한, 합동점검팀은 보일러 배기통 방조망 이탈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노후 배기통 교체 등을 실시했다.

가스보일러 배기통에 방조망이 없는 경우에는 배기통 안으로 새나 쥐가 집을 짓는 등 이물질로 인해 배기통이 막혀 폐가스가 실내로 유입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배기불량으로 인한 일산화탄소중독에 따른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방조망 미설치 세대에 대한 방조망 신규 설치도 진행했다.

경기지역본부 이두원 본부장은“가스보일러 배기통이 노후된 경우 배기불량 및 배기통 이탈에 의한 일산화탄소중독 사고가 발생 할 수 있다”며“각 가정에서 배기통 설치 상태 등을 사전 점검하고 이상이 의심되는 경우 가스 공급자에게 안전점검을 받은 후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