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위한사업 관련 시민, 산·학 전문가 의견 청취

▲ 한국에너지공단이 지난 28일 개최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워크숍'에서 동반성장사업 참여기업이 사례발표를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대기업이 중소기업에 기술ㆍ자금을 투자해 중소기업의 에너지효율 향상 및 온실가스 감축을 지원하는 동반성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공단이 참여기업과 시민·산업체·학계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상홍)은 지난 28일‘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단이 추진중인 동반성장사업 중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에는 11개 대기업, 70개 중소협력사가 참여해 대기업이 중소협력사의 에너지효율 향상 컨설팅을 지원 중이다.

‘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은 대기업의 지원을 통해 중소ㆍ중견기업이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대기업은 이에 대한 상쇄배출권을 얻는 상생 협력사업으로 현재 대기업 3개사와 4개 중소사업장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시행하는 ‘우수 중소기업 인증제도’는 5개 중소기업의 인증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올해 ‘기업협력군 에너지동행 사업’,‘그린크레디트 발굴 지원사업’에 참여한 총 11개 대기업의 추진현황과 ‘우수 중소기업 인증제도’등을 시민단체, 산ㆍ학 전문가에게 소개하고, 이에 대한 의견청취를 통해 사회적 가치 반영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11개 대기업은 타 기업의 우수추진사례를 벤치마킹하고 관련 업계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해 사업개선 방안을 발굴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에너지공단 고재영 상생협력이사는“공단과 참여기업은‘대기업과 중소ㆍ중견기업의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한층 더 전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