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관리원, 대화채널 통한 핫라인 ‘청렴 소통방’운영
제보내용 사실확인후 즉각 조치 예정

▲ 석유관리원 손주석 이사장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공공기관 기관장이 직원들과 카카오톡 대화방을 통해 업무고충이나 비위제보 등을 직접 소통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손주석)은 26일 소통과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카카오톡 등 대화채널을 통해 기관장이 직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핫라인 ‘청렴 소통방’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손주석 이사장은 지난 6월 취임 당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추구 ▲핵심사업 강화 및 신성장 동력 발굴 ▲디지로그(Digilog) 감성경영 ▲현장밀착 경영 ▲글로벌 전략 개척 ▲윤리경영 ▲고객만족 경영을 6대 경영방침으로 밝히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행보를 진행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추진하는 ‘청렴 소통방’은 석유관리원 직원이 업무상 고충 상담이나 비리․부패행위 제보를 원할 경우 카카오톡이나 텔레그램, SMS 등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 없이 이사장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손 이사장은 “청렴 소통방 제도 도입을 시작으로 임직원간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비리 등 부패행위 근절을 통해 청렴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밝힌 후 “청렴소통방을 통해 제보 내용은 즉각 사실 여부를 조사하고 조치할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