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시설 청소년 학업*자립 지원, S-OIL
보육시설 청소년 학업*자립 지원, S-OIL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8.07.2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55명에 장학금 지급, 선덕합창단도 후원
드림장학금으로 올해만 3억8000만원 지원
▲ 한국아동복지협회 신정찬 회장(앞줄 왼쪽 세 번째부터),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 선덕원 정정임 원장이 수혜 학생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S-OIL (대표: 오스만 알 감디)이 보육시설 청소년의 학업과 자립을 지원한다.

S-OIL은 25일 보육원 청소년의 학업∙자립을 돕기 위한 ‘S-OIL 드림(Dream)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청소년 155명에게는 장학금, 은평구 소재 보육시설인 선덕원 청소년들로 구성된 선덕합창단에는 후원금 등 총 3억8000만원을 지원한 것.

이에 앞서 S-OIL은 지난 해 선발한 40명을 비롯해 올해 전문대학에 입학한 보육원 출신 대학생 중 화학공학, 기계, 전기∙전자 등 이공계 전공 학생 40명을 추가 선발해 총 80명에게 각각 250만원씩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들은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졸업할 때까지 장학금이 지원된다.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 75명에게도 중장비∙컴퓨터∙미용∙제과제빵 등 전문 기술이나 자격증 습득을 돕기 위한 기술교육비 200만원씩이 전달됐다.

S-OIL 오스만 알 감디 CEO는 “교육은 젊은이들이 잠재력을 발현하고 기회를 포착해 자신만의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준다”면서 “학생들이 전문지식을 갖춰 사회에 진출하고 각자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S-OIL이 앞으로도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