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 개최
가스안전公,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 개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8.07.09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대불판 성능시험 실시 등 제도적 기반 구축에 큰역할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서울지역본부에서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을 개최했다.
[지앤이타임즈] 가스사고 중 사고율이 가장 높은 이동식 부탄연소기의 제도적 기반 구축을 위한 포럼이 개최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김형근 사장)는 지난 5일 서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을 개최했다.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은 국민 생활과 밀접한 이동식부탄연소기에 대한 안전사용을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정부와 공사, 학계, 이동식부탄연소기업계 등 전문가 14명이 참석한 이번 포럼에서는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대책 추진현황”과 “이동식부탄연소기 사고사례 및 가스안전리포트 추진계획” 순으로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주제발표 후 이어진 토론시간에서는 지난 2014년 이후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을 통해 2차 과압방지장치 의무화, 권장사용기간 5년 도입, 과대불판 성능시험 실시 등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수행했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성과들이 향후에 이동식부탄연소기에 의한 가스사고 감소에 기여할 것이라는 데에도 공감을 표했다.

특히, 불특정 다수가 사용하는 가스제품의 품질비교정보를 제공하는 ‘가스안전리포트’ 사업을 올해는 이동식부탄연소기를 대상으로 해 제조자는 우수 제품 생산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이 이동식부탄연소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 시간을 가졌으며, 업계의 공동 현안과 발전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하서도 적극적인 의견 교환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