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대비 가스시설 긴급복구지원 협의회 개최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수해대비 ‘가스시설 긴급복구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올해 장마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가스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협력체제가 구축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지난달 29일 공사 서울지역본부 회의실에서 한국도시가스협회, 한국LPG산업협회, 한국LP가스판매협회 중앙회 등 9개 유관기관과 여름철 수해대비 ‘가스시설 긴급복구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여름철 태풍,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가스시설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복구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전공사는 매년 가스시설 유관기관과 긴급복구 협의회를 구성해 여름철 집중호우 및 장마기간 가스시설 피해에 대비하고 있다.

가스안전공사 양해명 안전관리이사는 “긴급복구 협의회의 효율적인 복구지원체계를 구축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지난달 29일 발생한 제7호 태풍 ‘쁘라삐룬’ 피해방지를 위한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당부했다.

한편, 공사는 ‘2018년도 여름철 대비 가스안전관리 강화 추진계획’을 수립․시행중에 있으며, 굴착공사장, 다중이용시설 등 우기대비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여름철 주요사고 유형별 예방대책을 추진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위기대응 매뉴얼 및 비상연락망을 정비해 재난 상황보고 체계를 구축하고 유관기관 상호 협조체계를 강화해 여름철 수해 발생에 따른 신속한 긴급복구 대응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