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公,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맞춤형 설명회 개최
에너지公,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맞춤형 설명회 개최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8.06.22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사업 이해도 제고 및 연계를 위한 맞춤형 정보교류 자리 마련

▲ 한국에너지공단은 22일 에너지절약전문기업과 감축설비 제조·시공업체 등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맞춤형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앤이타임즈]에너지절약전문기업과 감축설비 제조·시공업체 등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일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맞춤형 설명회가 개최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개요 ▲프로그램 감축사업 ▲극소규모(100tCO2-eq 미만) 감축사업 ▲외부사업 연계방안 등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특히, 공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부사업 유형별 추진주체 및 주요 감축 아이템을 연계한 맞춤형 추진방안을 소개함으로써 개별 사업자 중심에서 에너지절약전문기업 등으로 온실가스 감축사업의 주체를 확대하고 다양한 외부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한국에너지공단 오대균 기후대책실장은 “이번 맞춤형 설명회를 통해 실제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업체가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외부사업 활성화를 위해 올해 하반기 지자체 대상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