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화학단지 선제적 사고예방 위한 철저한 안전관리 당부

▲ 한국가스안전공사 김동만 상임감사는 지난 15일 대규모 사고 발생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여수 석유화학단지 내 롯데첨단소재 여수공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 최근 석유화학단지내 대형시설의 안전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한국가스안전공사 김동만 상임감사는 석유화학단지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과 근무자들의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김동만 상임감사는 지난 15일 대규모 사고 발생시 큰 피해가 우려되는 여수 석유화학단지 내 롯데첨단소재 여수공장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5월 연속으로 발생한 울산 한화케미칼(주) 염소누출 사고 및 대전 (주)한화방산 폭발사고 등으로 대형 사업장의 안전관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크게 고조됨에 따라 실시됐다.

특히, 고압가스시설 및 유해화학물질시설이 혼재 되어있는 석유화학단지 내 대형시설 안전관리 실태 확인 등에 중점을 두었다.

김동만 상임감사는 이날 롯데첨단소재 여수공장을 방문해 고압시설 등 현장 안전관리 상황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동만 감사는 “ 독성가스 등 고위험 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와 사전 예방점검이 중요하다”며 “고압 및 유해화학물질 시설이 많은 롯데첨단소재 여수공장의 사고예방을 위해 현장 근무자들이 더욱 주위와 노력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롯데첨단소재 최영호 생산본부장은 “지속적인 안전설비 투자를 통해 석유화학분야의 사고예방에 힘쓰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