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발달 장애우 초청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발달 장애우 초청
  • 김신 기자
  • 승인 2018.06.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루브리컨츠, 카트체험*레이싱 관림 기회 등 제공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초청받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카트 체험을 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SK루브리컨츠(대표 : 지동섭)가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에 발달 장애인 가정을 초청해 카트 체험과 레이싱 관람 등의 기회를 제공했다.

SK루브리컨츠는 16일부터 이틀간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에서 열린 ‘2018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SK ZIC Racing Festival)’에 인근 지역 거주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부모회 목포시지부 소속 발달장애아동과 가족들, 영암 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발달장애인들 총 60여명이 이틀에 나눠 현장을 방문해 카트 체험, 포디움(podium, 수상대) 체험 등을 즐긴 후 레이싱을 관람했다.

회사 관계자는 “발달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점차 개선되고 있지만 여전히 편견 속에 소외 받는 분들이 많다”며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SK루브리컨츠의 대표 행사로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에게 이색 추억을 안겨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SK지크 레이싱 페스티벌’은 SK루브리컨츠가 2016년부터 매년 3회로 나눠 SK지크 윤활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중인 행사로 일반인 참가자들은 이 페스티벌에서 SK지크 윤활유를 주입한 후 서킷을 달리며 레이싱에 나서고 있다.

이번 2차 페스티벌에는 프로 레이싱 선수들이 참가해 주행 시간을 겨루는 타임트라이얼(time-trial) 경기가 동시 개최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