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오염 퀴즈 정답자중 1000명 추첨, 쿠폰 제공
그린카*쏘카 3시간 무료 이용, 후기 남기면 또 쿠폰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환경부 소속 수도권대기환경청이 공유자동차(카셰어링) 업체를 통해 전기차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환경부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전기차 운전 경험을 제공해 전기차에 대한 친밀감 형성과 관심을 제고하는 ‘친환경 교통수단 지원 행사’를 5일부터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기오염 관련 퀴즈를 풀면 공유자동차 서비스 업체인 그린카와 쏘카에서 제공하는 전기차를 일정 시간 빌릴 수 있는 쿠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유자동차 서비스’란 1대의 자동차를 여러 이용자들이 빌려 쓰는 공유 서비스인데 빌려 쓰는 시간이 최소 30분부터 시작되는 짧은 시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렌터카, 택시 등과는 차별화된 교통수단이다.

이번 행사는 스마트폰을 소유한 운전면허증 소지자가 대상이며 자동차와 대기오염에 관련된 퀴즈에 대한 정답을 맞히는 방식으로 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참가자는 관련 누리집(그린카 www.greencar.co.kr, 쏘카 www.soccar.kr)에서 퀴즈를 풀고 행사 기간이 끝나면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공유자동차 업체의 전기차를 약 3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1만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받은 쿠폰으로는 공유자동차 업체인 그린카 또는 쏘카의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

쿠폰 사용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7월 29일까지며 전국의 그린카 및 쏘카 차고지 190여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이번 행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체험후기 및 대기오염관련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전기차 이용 후 발송되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기차 체험 후기와 설문조사를 작성한 사람들 중 50명을 추첨해 공유자동차 서비스의 전기차를 이용할 수 있는 2만원 상당의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김동구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행사는 쉽게 접할 수 없는 전기차를 시민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친환경차인 전기차의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고 전기차 보급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