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미래형 스마트주유소 구축에 나선다
S-OIL, 미래형 스마트주유소 구축에 나선다
  • 정상필 기자
  • 승인 2018.06.0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와 손잡고 ‘커넥티드 카 커머스 솔루션’적용

▲ S-OIL과 KT는 지난달 31일 주유소 운영과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역량을 공유해 미래형 스마트주유소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앤이타임즈]고객의 차량에 ID를 부여해 실물카드 없이도 자동으로 결제가 가능한 ‘커넥티드 카 커머스 솔루션’이 S-OIL주유소에 구현된다.

S-OIL(대표 오스만 알-감디)과 KT(대표 황창규)는 지난달 31일 주유소 운영과 정보통신 분야의 전문역량을 공유해 미래형 스마트주유소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OIL은 KT의 ‘커넥티드 카 커머스솔루션’을 주유소와 스마트폰 앱에 적용할 계획이다.

 커넥티드 카 커머스 솔루션은 고객의 차량에 ID를 부여해 주유소 진입 시 자동으로 차량과 통신이 이루어져 실물카드 없이 자동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S-OIL 주유소를 방문하는 고객은 주유정보 입력부터 결제까지 기존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물인터넷기술 활용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경영솔루션 제공으로 S-OIL의 2,400여개 주유소 운영인들은 손쉽게 영업장을 관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S-OIL과 KT는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주유사업과 미래자동차 기술에 대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해 새로운 사업모델을 발굴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S-OIL 박봉수 운영총괄 사장은 “다가오는 미래 자동차 시대에 맞춰 S-OIL은 마케팅 플랫폼 구축과 주유소 업그레이드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며,  “KT와 제휴를 통해 S-OIL 주유소·충전소 이용 고객과 운영인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