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웰빙지수 2년연속 1위

▲ 소비자 웰빙지수1위에 선정된 경동보일러의 영업기획실 신연철(왼쪽) 상무가 2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코스모스홀에서 열린 ‘소비자웰빙지수 1위’시상식에서 연세대학교 한상완 부총장으로부터 상패 및 상장을 받고 있다.
경동보일러의 콘덴싱보일러가 지난해에 이어 2년연속 소비자웰빙지수 1위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소비자웰빙지수란 한국표준협회컨설팅과 연세대가 공동개발한 지표로 각종 웰빙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공정한 선택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안전성, 환경성 등 5가지 부문의 웰빙인식정도를 지수로 표현한 것이다.

콘덴싱보일러는 난방비절감과 친환경성을 동시에 충족시켜 소비자들로부터 큰 점수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기획실 신연철 상무는 “우리나라도 하루빨리 고유가 대비와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기위해 유럽처럼 콘덴싱 보일러 설치를 의무화해야한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콘덴싱 보일러는 그동안 일반보일러에서 버려지던 뜨거운 배기가스 열을 다시 회수해 난방에 재활용하는 방식으로 배기가스속에 숨어있는 잠열까지 다시한번 더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보일러에 비해 열효율이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경동보일러의 콘덴싱보일러는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에너지소비효율’ 최고등급을 받았고, 지난 9월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으로부터 고객만족도(KCSI) 1위를, 8월에는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에너지 위너상’을 받아 소비자들로부터 객관적인 입증을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