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용 엔진오일 국내 유통*판매*마케팅 전권 확보
자사 레이싱용 윤활유 더해 모터스포츠 특화 대리점도 발굴

▲ SK루브리컨츠가 스페인 렙솔과 공동으로 오토바이용 윤활유 제품 설명회를 열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SK 계열 윤활유 전문 기업인 SK루브리컨츠(대표: 지동섭)가 스페인 최대 에너지 기업이 생산하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설명회를 열어 주목을 받고 있다.

SK루브리컨츠는 전 세계 오토바이용 엔진오일(MCO, Motorcycle Oil) 시장을 선도하는 스페인 최대 에너지 기업 렙솔(Repsol)와 공동으로 제품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SK루브리컨츠는 지난 해 9월 렙솔이 생산하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에 대한 국내 유통∙판매∙마케팅 전권을 확보한 바 있다.

이어 올해 1월부터 SK루브리컨츠 대리점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렙솔 제품을 공급중이다,.

이번 행사 역시 국내 오토바이 엔진오일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되는데 관련 제품의 성능과 우수성, 브랜드 파워를 알리고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판촉을 계기로 국내 관련 업계중 유일하게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인 ‘SK 지크 레이싱’을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라인업을 선보여 온 SK루브리컨츠의 제품군이 더욱 다양해지게 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오토바이용 엔진오일은 일반 자동차용 엔진오일이 가지고 있는 윤활유 역할 외에도 습식 클러치 및 기어박스 보호에도 활용되면서 모터사이클 이용자들의 수요가 꾸준한 윤활유 제품이다.

이와 관련해 SK루브리컨츠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과 모터스포츠(Motor Sports)에 특화된 대리점을 신규로 발굴하는 등 유통 채널을 다양화해 국내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페인 렙솔은 SK루브리컨츠와 일복(ILBOC) 윤활기유 생산 법인을 합작해 운영하는 글로벌 파트너로 세계 최대 모터 사이클 대회인 ‘그랑프리 모터사이클 레이싱’에 최고급 엔진오일을 공급∙후원하는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모터사이클 윤활유 브랜드 파워를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