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의 집 찾아 봄맞이 대청소 봉사활동 실시

▲ 삼천리그룹 임원부인회 회원들이 안양의 집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의 임원부인회가 24일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아동양육시설 안양의 집을 찾아 따뜻한 어머니의 마음을 전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임원부인회와 및삼천리그룹 여직원 등50여명은 소외계층 아동․청소년 100여명이 생활하고 있는 안양의 집에서 봄맞이 대청소를 펼쳤다.

봉사자들은 9개 동으로 이루어진 생활관에서 겨울철과 황사철을 거치며 곳곳에 묵어있던 먼지를 제거하고, 가재도구, 학습기구, 장난감 등을 깨끗이 닦으며 아이들에게 깨끗한 주거환경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 임원부인회 봉사자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계속 이어져 생활관 곳곳에 청소가 필요했는데 이번 기회에 작은 정성이나마 더할 수 있어 보람찼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머니의 온정을 전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천리그룹은 비전 ‘사랑받는 기업’을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체계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임원부인회는 2003년 삼천리그룹 임원부인들에 의해 자발적으로 결성된 봉사모임으로 봄과 여름에는 안양의 집에서 환경개선활동을 실시하고 겨울에는 한센인거주시설 성 라자로 마을을 방문해 김장 담그기를 진행하는 등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