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고지서 없이 카카오톡 메신저로 확인
자동납부‧자가검침 등 신규 서비스 추가 예정

▲ (주)귀뚜라미에너지는 서울지역 최초로 카카오톡으로 도시가스요금을 고지하고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오픈한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주)귀뚜라미에너지(대표 송경석)는 서울지역 최초로 카카오톡으로 도시가스요금을 고지하고 납부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귀뚜라미에너지는 카카오페이 청구서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고지서를 받아보고, 요금을 납부하며, 내역을 관리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대상자는 구로구, 금천구, 양천구 지역의 귀뚜라미에너지 도시가스 가입자들이다.

서비스 신청절차는 간단하다.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더보기, 카카오페이, 청구서 순으로 들어가서 ‘귀뚜라미에너지’를 추가하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청구서를 신청하면 종이, 이메일, 인터넷 등 기존의 별도 고지서를 받지 않고, 카카오톡 메신저로 매월 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다. 요금납부는 청구서 내 ‘납부하기’에서 신용카드, 카카오머니로 편리하게 결재할 수 있다.

귀뚜라미에너지 관계자는 “이번 신규 서비스 도입은 고객의 도시가스 요금 확인 및 납부 절차를 간소화하려는 조치로 앞으로 자동납부, 자가검침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해 고객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