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료생 100여명 초청 신년 세미나 개최

▲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및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 수료생 100여명을 초청해 신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및 차세대에너지리더과정 수료생  100여명을 초청해 지난 9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신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은 2002년부터 에너지 분야에 종사하는 임원급 이상 대상자를 매년 교육생으로 입학시켜 13주간 정해진 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수여하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교육 과정으로 2017년 제16기까지 59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은 2009년부터 에너지 분야에 종사하는 중간 간부급 이상 대상자를 매년 교육생으로 입학시켜 13주간 정해진 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수여하는 교육 과정으로 2017년 제9기까지 365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및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 수료생 수는 총 957명으로 올해 제17기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입학생이 들어오면 총 수료생 수가 1000명을 넘어 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날 제1부 사전행사 에너지 전문가 초청 세미나는 한국자원경제학회 회장인 숭실대학교 조성봉 교수가 ‘에너지 산업 및 정책 본질과 핵심 이해하기’라는 제목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제2부 개회식은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주헌 원장의 개회사와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총동문회 강병일 회장 격려사 및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민경학 회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총동문회 강병일 회장(삼천리도시가스 사업본부 사장)은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두 개의 교육 과정은 수료 후에도 수료생들이 계속해서 끈끈한 네트워크를 유지를 통해서 에너지 분야의 각종 지식과 정보를 쌓을 수 있는 국내 최고의 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총동문회 민경학 회장(한국전력기술 상무)은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두 개의 교육 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들과 소통을 할 수 있고, 수료 후에도 계속해서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사후 관리도 해주는 교육 과정”이라고 평가를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및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생들은 올해 개설되는 제17기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3월 30일 개강) 및 제10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8월 31일 개강 예정) 입학생 모집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