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쪽방주민에 밑반찬·김치 전달

▲ 대성에너지(주) 직원들이 사랑의 반찬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강석기)는 지난 3일 직원 7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쪽방상담소가 운영하는 마을기업 ‘따신 밥 한그릇’에서 사랑의 반찬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014년부터 5년째 이어오고 있는 반찬나눔 봉사활동은 매월 첫 번째 토요일마다 팀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밑반찬이나 김치를 만들어 대구 서구 일대의 쪽방주민 100여 세대에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날도 아침 일찍부터 모인 직원들은 재료 다듬기를 시작으로 김치 버무리기와 포장을 거쳐 쪽방에 일일이 방문해 김치를 전달하고, 주민들의 안부와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등 따뜻한 에너지도 함께 전했다.

강석기 대표이사는 “유난히 추운 겨울로 인해 취약계층에게는 어느 해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몸도 따뜻하게 마음도 따뜻하게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대성에너지는 올해에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에너지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성에너지는 매년 겨울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비롯해 여름 폭염나기 캠페인, 쪽방클린사업, 희망드림센터 지원사업 등 대구쪽방상담소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