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안센터서 ‘재도약 전략 수립 사업보고대회’ 개최
조직혁신 위한 191개 과제 관련 심도깊은 토론 진행

▲ '재도약 전략 수립 사업보고대회' 행사가 끝난 뒤 관계자들이 모여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가스안전공사가 ‘사업보고대회’, '청산유수 대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조직혁신을 위한 첫걸음을 뗐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는 지난 22일과 23일 이틀간에 걸쳐 충북 진천소재 산업가스안전기술지원센터(이하 산안센터)에서 가스안전공사 재도약 전략 수립을 위한 ‘2018년 사업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임원 및 전국 부서장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사업보고대회는 ‘국민안전 최우선 정책’과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방안 마련에 초점이 맞춰졌다.

이를 위해 지난해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 중 신규 및 확대, 강화 사업과 부서별 특화사업을 중심으로 전사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이후 사업목표 달성을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을 위한 토론과 함께 소통강화 및 현장중심 안전관리 혁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조직 화합과 통합의 의지를 반영한 조직문화 혁신테마 “하나된 우리! Re-스타트 KGS”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대한 토론도 심도 깊게 이뤄졌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김형근 사장이 밝힌 청산과 혁신을 위한 4대 핵심분야인 ▲안전강화 ▲반부패 경쟁력 강화 ▲상생․정의 ▲지역사회 기여 등을 주제로 버려야할 그릇된 문화의 청산과 유수(流水)와 같은 거침없는 토론을 위한 ‘청산유수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과거 적폐 청산과 강력한 조직쇄신을 목표로 출범한 ‘청산과 혁신 TF’ 내외부 위원이 참석해, 전사의견 수렴을 통해 발굴된 191개 과제에 대해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김형근 사장은 “그간 경직되고 정체돼 있는 가스안전공사 분위기를 쇄신하고, 활기차고 정의로운 조직문화 정착을 통해 국민을 섬기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자”며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